상단여백
HOME 자재/공법 기계·금속
EOS 혁신적인 직접 금속 레이저소결 방식(DMLS) 시스템 공개기존의 제조 생산성, 산업화의 한계 및 부품 품질의 장벽 타파

하이엔드급 적층 제조(AM) 솔루션 분야의 기술 및 품질을 선도하는 EOS가 혁신적인 직접 금속 레이저 소결 방식(DMLS) 시스템을 공개했다.

EOS의 초고속 직접 금속 레이저 소결 시스템 EOS M 400-4

‘EOS M 400-4’ 시스템은 산업용으로 설계된 초고속 4개 멀티 레이저 시스템으로, 다양하고 복합적인 고객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 EOS 기술로 개발된 EOS DMLS 제품군의 영역을 확장하였다.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 품질 향상 및 적용 산업 분야 확장성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EOS M 400-4는 고성능 DMLS 시스템 가능성의 범위를 확장한다. EOS M 400-4는 400x400x400mm의 제작 공간을 제공하며 각각 250x250mm 범위(중첩 범위 각 50mm)의 400W 레이저 4개가 장착되어 있다.

뛰어난 빔 품질 및 출력 안정성을 통해 최고의 DMLS 부품 품질을 보장하며 안정적 설계가 검증된 EOS M 290 기술 프로세스에 기반하여 작동된다. 최대 4배 증가한 생산성과 4배 빠른 속도로 한 차원 높은 생산 혁신을 이룩했으며, 금속 적층 제조 분야의 토탈 산업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EOS M 400-4 시스템의 일환인 새 EOS ClearFlow 가스 관리 기술은 일정한 안정성과 최적의 처리 조건을 보장한다. 이 시스템은 용융(melting) 프로세스 중 발생되는 부산물이 레이저에 미치는 간섭을 최소화하도록 지능적인 방법으로 챔버 내 가스를 이송 처리한다. 또한 통합된 산업 등급의 재순환 필터 시스템은 필터 수명이 길어 운영 시간 및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EOS M 400-4의 사용 편의성과 작업 공정은 산업 요구 수준을 만족하고 기존 생산 환경에 손쉽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었다. 이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작업 공정을 제공하며 터치 스크린과 작업 기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하도록 해 준다.

확장적인 EOSTATE Monitoring Suite는 파우더 베드, 여러 파라미터 및 레이저 출력을 모니터링하여 산업 생산 요구 수준을 충족한다. 시스템 제작 작업과 별도로 데이터 준비 및 작업 계산이 이루어지며 이는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되어 작업 유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현재 EOS M 400-4에는 EOS NickelAlloy HX 및 EOS MaragingSteel MS1 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재료가 추가될 예정이다. 소재별 파라미터는 EOS ParameterEditor를 통해 조정 가능하며 각 어플리케이션별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EOS의 최고마케팅경영자(CMO)인 아드리안 케플러(Adrian Keppler) 박사는 “EOS는 모든 산업 분야의 생산 환경에 적층 제조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전략에 따라 이 혁신적인 DMLS 시스템을 개발했다. EOS M 400-4 시스템은 EOS의 산업용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강화하는 구성 요소로, 효율성, 어플리케이션 확장, 사용 편의성 및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 EOS 산업 파트너가 가장 많이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하여 기존 제조 장벽을 허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 시스템은 산업용 3D 프린팅을 위해 설계된 모듈식 플랫폼을 제공하며 기존 생산 환경 및 향후 고객의 제조 공정 혁신 방향과 손쉽게 통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술인 신문 / 이기만 기자 ( 0807lkm@hanmail.net )

<저작권자 © 기술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술인신문-영문 gisulin English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en&sl=ko&tl=en&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일어 gisulin 日文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ko&tl=ja&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중국어 gisulin 中文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ko&sl=ko&tl=zh-TW&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