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정치·사회 지역
루이처우상-세계문명상 시상식 홍콩에서 개최
루이처우 세계문명상 두 번째 시상식이 2017년 10월 3일 열렸다. 왼쪽부터: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위원장 필립 크레이번 경, IPC를 대표한 긍정에너지부문상 수상자; 시에전후아 씨, 지속가능부문상 수상자; 루이처우 박사, 상 설립자; 란데사 사장 겸 CEO크리스 조크닉 씨, 란데사를 대표한 복지향상부문상 수상자.

세계 문명에 크게 기여한 인사를 선정해 그 공로를 시상하는 '제2회 루이처우상-세계문명상' 시상식이 지난 10월 3일(현지시간) 홍콩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기후변화 방지'라는 중점분야의 지속가능성 부문 수상자로는 Xie Zhenhua씨가 수상했으며, '빈곤 경감'이라는 중점분야의 복지향상 부문에는 Landesa사가 수상했다. '다양한 그룹의 조화 증진' 분야의 긍정적인 에너지 부문 수상자로는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Paralympic Committee, IPC)가 수상했다.

Xie는 "루이처우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나에게 매우 큰 격려"라며, "파리 협정을 시행하고, 전 세계적인 지속가능한 개발의 실현은 여전히 중요한 과제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루이처우상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나는 모든 상금을 칭화대학 교육재단에 기부할 것"이라면서 "이는 기후변화 방지를 지원하고, 생태적 문명 건설을 도모하며, 미래 세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웰빙에 계속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Landesa 회장 겸 CEO Chris Jochnick은 "Landesa를 대표해 2017년 루이처우상 복지향상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Landesa는 '인류복지향상'이라는 부문에서 구체적으로 빈곤 경감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지만, 토지권 작업(Landesa의 중점 영역)은 사실 루이처우상의 고귀한 세 가지 목적 모두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토지권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면서 "세상을 바꿀 수 있고, 점점 성장하는 토지권 운동에 모두 합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PC 회장 Philip Craven은 "지금까지 IPC와 패럴림픽 운동이 거둔 성과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IPC는 더는 장애인 단체가 아니라,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을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큰 존중과 신뢰를 받고 있는 국제 스포츠 조직이다. 루이처우상 덕분에 긍정적인 에너지만 있으면 인생에서 절대적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각 부문 수상자는 현금 HK$2천만(약 US$256만)의 상금과 인증서 및 트로피를 받았다.

기술인 신문 / 조재학 기자 ( jjhcivil@daum.net )

<저작권자 © 기술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재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술인신문-영문 gisulin English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en&sl=ko&tl=en&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일어 gisulin 日文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ko&tl=ja&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중국어 gisulin 中文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ko&sl=ko&tl=zh-TW&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