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기술일반
마이애미 교량 붕괴순간 블랙박스 찍혔다.

지난 15일(현지 시간) 시공중 갑자기 붕괴되어 6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미국 마이애미 플로리다국제대학교(FIU) 횡단 보도교의 붕괴 순간이 찍힌 영상이 SNS에 올라왔다.

이 영상은 해당 교량의 아래를 지나기 위해 도로에 진입한 차량의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으로 보인다. 이 차량이 도로에 진입하고 교량 앞에서 정지하기 위해 속도를 늦추는 순간 교량이 갑자기 붕괴되는 장면이 영상에 찍혔다.

영상을 보면 교량의 붕괴는 작업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었던 교량의 왼쪽 상단부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붕괴 직전에 교량의 왼쪽 부분의 상부에서 작업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었다. 크레인이 장비를 들고 있었고 작업자가 앉아서 작업을 하고 있었다. 작업자들이 작업하고 있는 위치가 갑자기 파괴되면서 교량이 붕괴되고 곧이어 크레인에 매달려 있던 장비와 작업자가 떨어지는 장면이 고스란히 영상에 찍혔다.

이 교량의 붕괴로 신호대기중이던 차량이 여러 대 깔렸고 6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한편 이 SNS사이트에는 사고순간이 찍힌 블랙박스 동영상은 물론 네티즌들이 사고의 원인을 분석한 영상들이 다수 올라오고 있다. 그 게시물들에는 여러개의 댓글들이 달리면서 난상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이런 게시물들은 이번 붕괴 사고가 사람들 사이에서 큰 충격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방증하고 있다. 

기술인 신문 / 이석종 기자 ( dolljong@gmail.com )

<저작권자 © 기술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술인신문-영문 gisulin English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en&sl=ko&tl=en&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일어 gisulin 日文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ko&tl=ja&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중국어 gisulin 中文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ko&sl=ko&tl=zh-TW&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