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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영건설, 함양-창녕 9공구 기술제안 수주
함양-창녕 9공구 노선도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함양-창녕 고속도로 9공구 기술제안입찰 평가 결과 코오롱(2위)과 포스코건설(3위)에 앞서 수주에 성공했다.
 
한국도로공사는 4월 12일 12시경 11일과 12일 양일간 도로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있었던 함양-창녕 9공구 기술제안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총공사비 2200억원대의 이 공사는 경남 합천군 대양면에서 의령군 부림면을 지나는 공구로 연장 6.34km, 터널 2개소 5,746m, 교량 3개소 165m가 포함되어 있으며 예정 공기는 2100일(약 5년 10개월)이다. 천황산을 관통하는 길이 5,433m의 장대터널이 기술평가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했다.
 
태영건설의 김인섭 부장이 합동사무실 총괄을 맡았고 설계 총괄은 수성엔지니어링의 김관수 상무, 도로분야 박찬희 전무(수성엔지니어링), 구조분야 양옥빈 이사(수성엔지니어링), 터널분야 최덕찬 사장(대정컨설턴트), 토질분야 원형돈 상무(대한건설ENG), 공사관리분야 유희석 상무(제일씨엠코리아), 기계분야 유재홍 이사(남진설비)가 각 분야를 이끌어 설계했다.
 
한편 본 건과 같이 발주되었던 함양-창녕 11공구는 9일과 10일 양일간 이루어진 평가 결과 쌍용건설이 남광토건에 앞서 수주한 바 있다. 

 

기술인 신문 / 정진경 기자 ( jungjk@gisulin.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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