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건설
울산시, 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공사 5월 11일 개통
장생포 순환도로 위치도

울산시 종합건설본부는 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모노레일 등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찾는 관광객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공사’를 오는 5월 11일부터 개통했다.

총사업비 84억 원을 투입하여 매암동 울산대교에서 장생포 고래박물관까지 전체 연장 1.0km 구간을 확장한 이번 공사는 2016년 8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17년 2월에 착공한 지 16개월 만에 개통했다.

기존 폭이 7m ~ 12m였던 이 구간 개통으로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등 고래문화특구까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내 각각의 이용 시설을 연결하는 핵심적인 접근도로인 점을 감안하여, 관광지의 특성상 보행기능에 주안점을 두고 보도를 6m로 대폭 확장해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종합건설본부 관계자는 “장생포 순환도로 확장과 병행하여 고래박물관 일원에 고래문양을 표현한 보도와 노후 차도 재포장 등을 시행하여 고래박물관 일원 도로 미관이 크게 개선되었다.”라며 “시민 여러분이 지금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찾는다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장생포의 봄을 느끼기에는 더할 나위 없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기술인 신문 / 조재학 기자 ( jjhcivil@daum.net )

<저작권자 © 기술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재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술인신문-영문 gisulin English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en&sl=ko&tl=en&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일어 gisulin 日文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ko&tl=ja&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기술인신문-중국어 gisulin 中文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hl=ko&sl=ko&tl=zh-TW&u=http%3A%2F%2Fwww.gisulin.kr%2F&sandbox=1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